Sh수협은행, 스마트보안카드 서비스 실시

2016.12.22 10:18:48 / 관리자 134501

Sh수협은행(은행장 이원태)이 22일부터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일회용 비밀번호를 제공하는 스마트보안카드 서비스를 실시한다.

스마트보안카드는 전자금융거래시 기존의 보안매체인 보안카드나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 인증을 대신해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기존 방식에 비해 휴대가 간편하고 사용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앱 하나로 다수의 금융기관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매 거래마다 새로운 일회용 비밀번호를 제공해 보안성이 높다.

기존 보안카드는 분실이 빈번한 점과 카드를 촬영한 이미지를 휴대폰에 저장하여 사용하는 방식 등으로 인해 보안의 취약성이 지적돼 왔고,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는 구입비용의 부담과 휴대의 불편함으로 보안카드에 비해 보급률이 낮은 편이다.

스마트보안카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은 스마트폰에 스마트보안카드 앱을 내려 받은 후 신분증과 본인의 스마트폰을 지참하고 Sh수협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간단한 등록절차를 거친 후 이용이 가능하다.

Sh수협은행은 “이용이 간편하고 보안성 또한 높은 스마트보안카드 시행으로 보다 편리한 금융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며 기존 보안카드에 대한 교체전환을 적극적으로 유도하여 고객 편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